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역영어 1급, 2급 기출문제 다운, 합격후기, 난이도

목차

     

    무역영어 자격증은 무역 관련 영어지식을 평가하기 위해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발급하는 국가공인 민간자격으로 무역 영문서류의 작성과 번역, 실무지식 및 의사소통 능력을 검증합니다. 무역업계에서 주로 선호하며 '국제무역사', '관세사'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함께 준비하는 자격증이기도 합니다. 

     

    시험일정

    시험은 매년 52회 시행되며 23년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상반기 : 4월, 5월, 6월 매주 화·일요일
    • 하반기 : 9월, 10월, 11월 매주 화·일요일

    대한상공회의소 무역영어 시험안내 보기

     

    접수는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원서접수 개설일로부터 시험 4일 전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시험 응시료는 29,000원입니다.

     

    무역영어-자격증
    무역영어 1급 및 2급

    응시 정보 및 시험과목

    객관식 75문항 형태로 출제되며 시험 시간은 90분입니다. 시험과목은 '영문 해석', '영작문', '무역실무' 3과목이며 총 과목 100점 만점 기준으로 평균 60점 이상이 합격기준입니다. 하지만 1급 같은 경우 과락이 존재하며 과목당 40점 미만이 있는 경우 불합격입니다. 

     

    합격후기

    무역영어-1급
    무역영어1급

    국제무역사, 관세사 시험에 비해 난이도는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무역 관련 지식이 없는 분들은 인터넷 강의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기출문제를 보면 알 수 있듯 영어가 아닌 한국어로 나와도 관련 지식이 없으면 풀지 못하는 문제이며 실무 계약서 작성 같은 문제는 단어 하나로도 의미가 달라집니다. 만약 국제무역사나 관세사를 함께 준비하신다면 천천히 이론을 확실히 잡아가며 이해할 것을 추천드리지만 무역영어만 준비하다면 차라리 인터넷 강의로 빠르게 감을 익히 신다음 최대한 기출문제를 많이 푸는 것이 중요합니다. 토익이랑 비슷한 형태라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확실히 알 때까지 너무 집요하게 파고드는 것은 시간낭비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과거에는 1년에 3번밖에 없어서 자격증 취득 시 희소한 가치가 있었지만 지금은 연 52회나 치러질 만큼 대중적인 시험입니다. 때문에 속전속결로 한 번에 집중해서 끝내길 추천드려요.

     

    기출문제 다운

    2018년, 19년, 20년 무역영어 1급 및 2급 기출문제 모음입니다. 시험에 관심있는 수험생분들은 문제지를 보고 어떤 내용이 나올지 대략적으로 훑어 본 다음 준비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무역영어-기출문제.zip
    6.90MB

     

     

     

     

     

     

    국제무역사 1급 시험일정 및 기출문제 pdf 다운

    국제무역사 1급은 한국무역협회에서 발급하는 민간자격증입니다. 기존 "무역실무능력인정시험"에서 바뀐 명칭이며 무역 관련 기관과 업체의 실무자들의 무역업무를 직접 관리하고 수행할 수

    ehssecret.tistory.com

     

     

    신용분석사 시험일정, 난이도, 합격률, 기출문제 다운

    신용분석사는 한국 금융연수원에서 시행하는 국가공인자격증으로 은행 및 금융권 취업준비를 하는 분들이 가장 많이 준비하는 자격증 중 하나로 은행권 채용에 우대 자격증으로 선정되기도 하

    ehssecret.tistory.com

     

     

    자산관리사 시험일정, 난이도, 합격률, 기출문제 다운

    자산관리사는 한국 금융연수원에서 발급하는 국가공인자격증이며 은행 FP라고도 불립니다. 고객의 원하는 재무목표를 위해 고객의 각종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고 종합적인 자산설계를 지원

    ehssecre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