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글드라이브 휴지통 삭제 복원 복구....해냈습니다

목차

     

    가능합니다

    저는 Google Drive 용량이 꽉 찼다는 메일이 지속적으로 받고 있었어요. 돈을 주고 용량을 늘리자니 많이 쓸 것 같지 않아서 그냥 방치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그날따라 무슨 정신인 건지.. 저도 모르게 컴퓨터를 정리하고 싶어 졌고 드라이브에 있던 불필요한 사진들 대부분을 삭제했습니다. 용량을 완전히 줄이려면 '휴지통 비움'까지 눌러야 돼서 경고 메시지가 나왔는데도 바로 진행... 

    아차

    그 순간 번뜩 지나가는 생각. 신혼여행 사진들이 드라이브에 있었습니다.... 완전 멘붕. 여러분도 저와 같은 상황이겠죠? 제 손으로 휴지통 비움까지 눌렀으니 절대 복원가능성이 없을 줄 알았어요. 이틀 동안 손 놓고 있다가 혹시 모르니까 검색이라도 해봤는데 복구 후기가 있네??

     

    저 같은 경우 구글도움말을 먼저 참고했는데... 사실 큰 도움이 되지 못했어요. 오히려 다른 분들의 후기가 엄청 도움이 되었답니다. 

     

    복원 신청 하기

    Google에서 영구 삭제한 지 26일 이상 지난 데이터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구글드라이브-사진복원

    아래로 쭉 내리면 'Contact us'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혹시 없다면 로그인이 안된 상태입니다. 해당 드라이브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언어도 한글이 아닌 '영어'로 변환해야 합니다. 언어 변경은 페이지 제일 하단에 있습니다. 만약 링크가 아닌 다른 방법으로 접속하고 싶다면 도움말 검색창에 'Find or recover a file'이라고 검색하면 해당 페이지가 뜹니다. 

     

    구글드라이브-고객센터고객센터-신청
    Contact us 클릭''

    'Contact us'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과 같이 이름을 적는 칸이 나옵니다. 여기에 이름을 적고 Submit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메일 전송 완료

    구글계정과 연동된 이메일로 메일을 전송했다는 메시지인데요. 메일함으로 가보겠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너의 복원 요청을 처리 중이며 48시간 안으로 완료될 것이다"라는 메시지입니다. 진짜..... 감동..... 그리고 약 한 시간 뒤 기적처럼 사진들이 다 복구되었습니다. 저는 사진 삭제 후 2일이 지난 후에 신청을 했습니다. 그리고 신청 도중 궁금했던 건 바로 '용량'인데요. 드라이브 용량이 없었거든요. 혹시 용량 없어서 복구 안 시켜주면 어쩌지라는 생각을 했는데 한도용량을 넘어서까지 전부 복구시켜주었어요. 다행이다!

     

    여러분도 저와 같은 상황이시라면 꼭 해결하시길 기도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