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 렌탈 가격 [솔직후기]

목차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 렌탈


    구매 이유

    정수기는 출산 후에 살 예정이었다. 원래는 삼다수 2L 1묶음씩 사서 물을 마시는데 매번 플라스틱 버리기도 번거롭고 아기가 태어나면 물을 더 많이 쓰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매월 삼다수를 사는 비용보다 이런저런 카드 혜택을 받으면 렌탈 가격을 더 저렴하게 맞출 수 있을 것 같았다. 그래서 어떤 모델을 살지 천천히 알고 보고 있었다. 

    양수가 모자랍니다.

    임신 막달에 산부인과 선생님이 양수가 많이 모자란 편이라고 말씀하셨다. 사실 시원한 음료수는 많이 마셔도 물 자체는 아주 적게 마시는 편이었다. 물을 평소보다 많이 마시라는 선생님의 한마디에... 바로 LG로 달려갔다. 엘지로 간 이유는 블로그 이웃들도 많이 쓰고 있었고 마케팅을 잘해서인지 4년 연속 정수기 1위라는 타이틀이 나도 모르게 머릿속에 기억되어 있었다. 코웨이는 방탄소년단이 광고까지 하고 있는데 ,, 글쎄 가전은 엘지라는 이 올드한 생각.

     

    lg-퓨리케어-정수기
    정수기를 샀다
    lg베스트샵-방문lg전자-매장
    상담원이 무척이나 친절했다

    LG 베스트샵 상담

     

    처음엔 공홈에서 렌탈상담 신청을 했는데 LG는 매장 방문상담만 가능하다고 했다(아마 공식몰이라 그런 듯). 그래서 주변에 있는 베스트샵을 방문했다. 상담 담당자가 배정되었고 정수기 코너로 가니 모델이 딱 두 가지뿐이었다. 원래 두 가지인가? 싱크대 구멍을 뚫어서 물 나오는 노즐은 싱크대로, 본체는 싱크대 밑 수납함으로 넣는 방식 한 가지와 상하좌우 정수기 이렇게 두 가지가 있었다. 선택의 폭의 아주 좁혀졌다. 아니 선택하고 말 것도 없었다. 

     

    상하좌우 (퓨리케어) 정수기는 생각보다 많이 크다.  종류가 없어서 첫 번째 당황, 크기에 두 번째 당황! 뭐,, 밑에서 더 자세히 적겠지만 당황했던 첫 방문 치고는 현재 만족하면서 쓰고 있다. 

     

    정수기 렌탈 가격 (약정)

    다음은 엘지 매장 가서 상담받은 가격이며 매월 이벤트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도 있다. 내가 받은 조건은 제휴카드 발급 후 월 30만 원 이상 사용 시 매월 15,000원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아래는 청구할인된 요금을 적었다. 

    1. 계약기간 5년 (3년 의무사용)

    • 정기 방문 관리 : 월 22,900원
    • 자가 필터 관리 : 월 18,900원

    최소 3년간 약정기간으로 3년 의무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3년 후 약정을 취소하게 되면 위약금 없이 계약해지 및 기계 반납이 가능하며 5년간 사용하게 될 시 기계는 사용자 소유가 된다. 

    2. 계약기간 6년 (6년 의무사용)

    • 정기 방문 관리 : 월 18,900원
    • 자가 필터 관리 : 월 7,900원

    6년 동안 의무적으로 사용해야 하며 그전에 취소할 시 위약금이 발생한다. 6년 후에는 기계는 사용자 소유가 된다. 

    6년 약정 계약 및 방문 관리 없이 자가 관리를 선택하면 7,900원으로 가장 저렴하다. 하지만 나는 첫 번째(5년)를 선택했다. 사실 6년이면 엄청 긴 시간이다. 정수기는 그 시간 동안 더 좋은 필터, 모터 및 기능들이 업그레이드될 거라 생각했다. 그리고 '물'과 '곰팡이'는 사실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이기 때문에 관리를 잘해줘도 언젠가 생길 거라고 생각한다. 때문에 3~4년 정도 쓰다가 새 제품으로 교체하는 게 더 좋을 거라 판단했다. 

    자가 필터 관리 또한 내가 직접 하는 것보다 전문가가 와서 정수기 상태도 봐주고 문제가 있을 시 바로 AS가 가능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상담사분이 위생적인 부분에서 방문 관리를 추천하셨다. 스팀도 막 해주신다고. 엄청 말을 잘하심. 가격차이는 나지만 이참에 물 더 많이 마셔서 본전 뽑아야지 라는 생각을 한다.

    정수기-방문설치설치중사진
    기사님 방문설치

    사용 후기

    설명서 없이 눈으로만 봐도 뭐가 뭔지 알 수 있다. 기능만 간단하게 말하자면 정수(미지근한 물), 냉수, 온수 다 가능하며 저장 방식이 아닌 직수방식이다. 즉, 버튼 누름과 동시에 냉수나 온수가 만들어지기 때문에 물이 콸콸콸 나오지는 않고 졸졸졸 나온다. 500ml 받으려면 시간이 꽤 걸리지만 물탱크 저장형이 아니라 위생적으로 아주 안심된다. 물 비린맛을 잘 느껴서 얼음 얼릴 때도 무조건 삼다수만 썼는데 정수기 lg정수기 물맛은 꽤나 좋았다. 색깔도 무난한 크림색으로 부엌에 놓으니 튀지 않고 잘 조화된다. 

     

    솔직히 말해서 다른 회사 제품을 써보지 않았다. 아마 다른 제품을 썼어도 만족했을 것 같다. 그래도 전체적으로 봤을 때 매장 방문 시 상담원의 친절함, 설치기사님의 전문성 무엇보다 한 달 사용해보고 느끼는 나의 만족도를 봤을 때 LG 퓨리 케어 오브제 정수기는 잘 선택한 것 같다. 

     

    노즐이 컵 높이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됩니다.

     

    딱봐도 직관적인 버튼
    lg정수기
    lg오브제정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