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사용 팁

크롬 구글에서 검색시 야후 검색엔진과 연동되는 문제 해결방법

목차

     

     

    네이버가 검색엔진을 넘어 쇼핑, 페이, 예약, 플레이스 등

    사업을 확장하면서 저는 구글로 넘어왔어요. (but 네이버의 성장을 기대합니다) 

     

    주로 크롬을 통해 구글 검색엔진을 사용하는데

    가끔씩 야후로 연동되어 나타나는 문제를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증상

     

    여러분도 저와 같은 증상인지 확인해보세요!

    검색창에 원하는 글을 적고 엔터를 치면 위와 같이 야후 검색엔진에서 나타나게 됩니다.

    처음엔 모르고 사용하다가 나중에야 알게 되었는데 이거 정말 스트레스더라구요.

    인터넷에도 이런 경우가 많아 다양한 해결방법의 글들이 올라 왔던데 저에게는 해당안되더라구요.

     

    이런 문제가 있으면 잠을 못자고 끝까지 해결하는 성격이라 크롬 환경설정의 모든 메뉴들을 들어가 보면서 저만의 해결방법을 찾았습니다! 아주 쉬우니까 한번 해보시면 다음에 이런문제가 발생해도 금방 해결하실 수 있을 거예요.

     

     

     

    ■ 해결방법

     

    주소창 오른쪽에 위 그림과 같이 퍼즐모양을 클릭하고 '확장프로그램 관리'에 들어갑니다. 또는 크롬 환경설정에 들어가서 왼쪽 카테고리 하단에 '확장프로그램'을 누르면 같은 페이지에 접속하게 됩니다. 아래처럼요!

     

     

    여기 보면 'OnlineResultsSearch'라는 프로그램이 깔려 있는데 이걸 삭제하면 바로 문제가 해결됩니다! 참 쉽죠? 사실 이 프로그램이 왜 깔려 있는지는 원인은 찾지 못했어요. 혹시 알게된다면 추가로 수정해서 알려드릴게요. 

     

    저도 모르게 몇달에 한번씩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데 바로바로 이 프로그램을 삭제하며 사용하고 있답니다.

    이 과정이 스트레스 받게 되는 순간 원인을 파악해서 이 문제와 아주 빠이빠이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포스팅해볼게요!

    혹시 알고 계신분들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어디 잘 되나 확인해볼까요?

    확장프로그램에서 'OnlineResultsSearch' 를 삭제하니 아래와 같이 구글에서 잘 검색이 됩니다.

    문제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