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스타 마케팅

인스타 팔로워 늘리는법 - 편법이 아닌 정말 유용한 팁 3가지

목차

    인스타 팔로워 늘리는 팁 3가지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SNS에서 인플루언서를 통해 기업·제품·서비스를 홍보하는 활동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과거 소통을 위해 사용했던 SNS 활동이 지금은 부업이나 하나의 사업 또는 장래희망으로 되었고 앞으로도 이 영향력은 더 커질 것 같습니다.

     

    인플루언서가 되면 다음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기업, 제품, 서비스, 후기 등의 광고료를 받을 수 있다.
    다양한 제품 협찬을 받을 수 있다.
    본인이 직접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본인의 사업을 직접 홍보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데요, 사람들은 인플루언서가 되는 과정은 생각하지 않고 그저 '부럽다, 좋겠다, 쉽게 산다'라고 생각하고 나아가 시기와 질투까지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운이 좋아서 쉽게 되는 분들도 있겠지만 보통 인플루언서가 되려면 그동안 살면서 경험했던 모든 것들과 이것을 활용할 수 있는 지혜가 첫 번째이고 그 다음이 꾸준함과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것들이 부족한 인플루언서들은 금방 외면받게 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팔로어, 구독자가 많지만 댓글이나 조회수가 없는 분들이 이런 경우입니다.

     

    오늘 제가 알려드릴 내용도 편법이 아닌 기본 SNS의 목적을 생각한 방법입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3가지 인스타 팔로워 늘리는 법을 통해 인플루언서로 가는 첫걸음을 시작해봅시다.

     

     

     

     

    인스타_팔로워_늘리는법
    인스타 팔로워 늘리는법

     

    첫 번째 : BTS가 만든 한류 열풍을 활용하자.

     

    BTS의 신곡 다이너마이트가 빌보드 차트 1위를 찍으면서 한류는 지금 정점을 찍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한국인이라면 굳이 본인 계정을 어필하지 않아도 여러분을 찾고 싶어 하는 수천만명의 외국인들이 있다는 걸 아셨나요?

     

    이러한 외국인들은 지금 애타게 소통할 수 있는 한국인들을 찾고 있습니다. 예상하건대 이분들은 아미 팬이 대부분일 것이고 한국과 한국문화, 한국음식, 옷 등에 관심이 많을 거예요. 

     

    자 그럼 해시태그를 이분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넣어볼까요? 예를 들어 #BTS #KOREA 가 있을 텐데 이건 너무 뻔하죠. 여기서 예비 팔로워분들은 어떤 키워드를 검색할지 조금만 생각해 보면 되는데요.

     

    해시태그 BTS가 아닌 btsindonesia, btsbrazil처럼 뒤에 나라를 붙여보면 꽤나 많은 검색양이 나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 번역기로 들어가 각 나라별 언어로 '한국', '한국문화', '한국어' 등을 번역해서 해시태그를 검색해보면 깜짝 놀랄 만큼 많은 게시물들이 있답니다. 아 정말 한류 대단하네요. ㅎㅎ

     

    이렇게 나라별로 키워드를 번역해서 해시태그를 검색하다 보면 본인만의 '황금 키워드'를 찾아낼 수도 있으니 꼭 한번 해보세요 :)

     

    팁 : 우리나라 kpop을 이끌어가는 가수가 비단 BTS 만 있는 건 아니겠죠? 아! Kpop 관련 키워드도 찾아보세요.

     

    인스타팔로워늘리는법

     

    두 번째 : 수십만 팔로우를 보유한 기관,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자.

     

    첫 번째 언급했던 한국을 좋아하는 예비 팔로워 분들이 이미 팔로우한 계정들을 유추해보세요. 인스타 계정 검색에서 'korea'라고 치면 쭉 나오는데 여기서 인기 많은 계정에 들어가 봅니다.

     

    저는 주로 @travelgram_korea @visitseoul_official에 들어가는데요 이 곳에서 팔로우한 분들 목록을 보며 랜덤으로 들어가 계정을 확인해보고 괜찮다 싶으면 게시물 좋아요를 3~4개씩 누르고 스토리도 봐주세요. 지금 단계서 굳이 친구 추가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아마 바로바로 반응이 오는 경우가 많을 거예요. 

     

    사실 몇 초 안 걸리는 작업이니 시간만 있다면 무한대로 가능한 작업입니다. 일명 노가다이지만 뻔한 해시태그 '소통', '선팔 맞팔' 이런 키워드로 유입되는 유령 팔로워보단 훨씬 더 도움이 될 거라고 확신합니다. 대신 외국인들이 본인 계정에 왔을 때 한국인이라고 확실히 알 수 있는 내용들이 있어야겠죠?

     

    팁 : 인기 많은 공식 계정들 게시물에 댓글 단 사람들일수록 더욱 소통에 적극적입니다.

     

     

    세 번째 한국어를 알려주자.

     

    세번째 내용도 첫 번째, 두 번째와 연관된 내용입니다. 여러분들이 예상치보다도 훨씬 더!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 하는 외국인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렇다면 해시태그를 각 나라별로 '한국어', '한국어 배우기' 등을 번역하고 검색해보면 수요를 알 수 있어요. 수요가 많은 나라 또는 해시태그를 알아내서 게시물 내용을 한국어 알려주는 내용으로 만들고 해시태그도 달아줍니다. 

     

    이렇게 하다 보면 수십 개의 DM이 오게 됩니다. 이분들은 어렵게 어렵게 공부하고 번역해서 소통하고 싶어 하는데요 여러분들은 한국어로 진정성 있게 소통해주면 됩니다. 외국어가 아니니까 어렵지 않습니다. 저는 그냥 인사 정도 같이하고 날씨만 알려주고 역으로 물어봤는데 엄청 감동하는 분도 있었습니다. 

     

    세 번째 팁은 초반에 게시물이 별로 없는 분들을 위한 내용이고 본인 계정의 컨셉이 잡혀있다면 굳이 안 하셔도 됩니다! 

     

     

    이상 제가 여러 개의 계정을 운영하며 터득한 인스타 팔로워 늘리는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다음 내용에서 다시 만나요 :)

     

    도움이 되는 다른 SNS마케팅 글

    인스타 프로페셔널 계정이 필수인 이유 - 인사이트 활용법

    인스타그램 일본어 해시태그 모음 (패션, 스타일, 모델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