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사용 팁

애플 에어팟프로 정품등록 및 보증기간 확인

목차

    애플 악세서리 기기 정품등록

    애플제품을 쓰는 사람들은 공홈 또는 아이클라우드에 로긴하면 자동으로 맥북, 아이패드, 아이폰 등이 연동되어 있다. 각 기기마다 같은 아이클라우드 계정을 사용하면 자동 등록이 되는 것이다. 반면 에어팟, 애플펜슬, 키보드, 마우스 등의 악세서리 제품은 따로 정품등록을 해주어야 나중에 무상수리 및 보증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나도 이번이 처음이다 ㅎㅎ 에어팟프로가 워낙 고가라 보증기간을 확인하다 알게 되었다. 

     

    이게 바로 애플 에어팟프로!

    시리얼번호 (일련번호) 확인 방법

     

     

    에어팟 케이스 확인

    정품등록을 하려면 일련번호를 애플 공홈에 등록시켜야 하는데 이 번호확인은 3가지 방법이 있다. 첫번째는 에어팟프로 케이스 뚜껑을 열면 보이고 두번째는 포장박스에 적혀있다. 이거 찾는게 뭐 어렵거니 싶어 뚜껑을 열었는데 한참을 찾았다. ㅋㅋㅋ뚜겅 안쪽에 아주 작은글씨로 적어놨는데 우와 사람들 이거 보이나?? 글씨가 작기도 하고 색깔도 회색에 일단 보기가 진짜 불편한 위치에 적혀있다. 두번째 방법 포장박스를 보니 시리얼넘버가 왜이렇게 길어 ㅠㅠ

     

    에어팟을 빼고 한참을 찾았다.

     

    아니 이걸 어떻게 찾고 보지 ㅋㅋㅋㅋ

    아이폰 설정에서 확인

    세번째 방법은 아이폰유저만 가능하다. 에어팟과 연결된 상태로 아이폰 설정앱에서 '일반'을 누르고 '정보'에 들어간다. 조금 밑으로 내리면 '누구'님의 AirPods Pro를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관련 정보가 뜬다. 여기서 일련번호를 꾹 누르면 '복사하기'가 뜬다. (아이폰에서 복사를 누르고 맥북으로 붙여넣기가 가능하다.)

     

    시리얼번호 등록하기

    이제 시리얼번호를 등록시켜야 되는데 이 페이지를 찾는건 더 어렵다. 아니 뭐이렇게 찾기 어렵게 해놨어!!! 나도 한참을 찾다가 결국 다른 사람들이 올린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갔다. 우리가 찾아야 하는 페이지 이름은 '보증 확인하기'이다 . 카테고리에는 아무리 찾아도 없다. 애플 공홈에서 상단 카테고리에서 '고객지원'을 누르고 검색창에 '보증확인'이라고 써서 '엔터'후 가장 첫번째 뜨는 페이지를 클릭하면된다. 

    애플 정품등록 보증확인 페이지

     

    애플 보증확인 페이지

    첫번째 페이지를 클릭하면 아래사진처럼 '일련 번호 입력하기'가 나온다.

    번호 입력후 '계속'을 누른다. 공홈이 아닌 다른 곳에서 사서 그런지 구입일 확인이 되지 않는다고 뜬다. '구입일 업데이트하기'를 누르고 에어팟프로 산 날짜를 적어주자.

     

     

    정확히 적긴 했는데 나중에 생각해보니 적은 그대로 반영해주네? 한 두달 뒤에 적으면 보증기간이 더 연장되려나? (그냥 생각) 괜히 문제있을수도 있으니 사실대로 적는게 ㅎㅎㅎ

     

     

    제품 구입일까지 적고 '계속'을 누르면 드디어 완료가 된다. 에어팟프로 같은 경우 무상 전화 기술 지원은 3개월 수리 및 서비스 보증은 1년이다. 

     

    ▶마무리◀

    정품등록 해보고나니 별거 아니네. 번거롭지만 꼭 등록하고 보증기간도 확인해서 추후 문제가 될 경우 서비스를 지원받자. 물론 문제 없는게 최고!

    'IT 기기 사용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웨어러블 디바이스 에어팟프로 사용법  (0) 2020.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