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료 노래방 어플 썸씽 솔직후기 (TJ노래방)

목차

     

    무료 노래방 어플 썸씽

    SOMESING (IOS/안드로이드 가능)


    썸씽은 TJ노래방의 자회사로 안정적인 음원을 공급받는 무료 플랫폼입니다. 4만 곡 이상의 MR을 보유하였으며 매일 신곡이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기존에 즐겨 사용하던 에브리싱이 유료화되면서 이쪽으로 넘어왔는데 아직까지 유료화 소식은 없습니다. 대신 보상 시스템을 통하여 사용자들의 커뮤니티 활동을 적극 장려하고 있습니다. 추후 이쪽에서 나오는 수수료 등을 통해 썸씽의 수익모델로 발전할 것 같습니다. 

     

    무료-노래방-어플
    썸씽

    솔직 후기

    아주 심플한 디자인으로 되어있지만 기능은 엄청 많은데요 대부분의 기능이 커뮤니티 활동과 관련이 있어요. 다른 사람들이 부른 노래들을 직접 보고 들을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으면 팔로우하고 각 노래마다 후원을 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보상시스템이 있습니다. 매일 출석을 하거나 커뮤니티 활동을 많이 해도 받을 수 있는 것 같았습니다.

     

    사실 저는 이런 기능은 거의 사용하지 않고 노래방 기능만 쓰고 있는데 이 부분에서는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특히 곡들도 많고 MR 음질도 너무 좋았어요. 영상녹화와 목소리 녹음 둘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다 부르고 나서 싱크, 볼륨, 음향효과 조절까지 할 수 있습니다. 음향효과에서는 리버브, 룸 사이즈, 에코까지 만질 수 있어요. 

     

    썸씽-음향효과-조절기능
    음향효과 조절기능

    저는 이 어플을 쓰고 나서 노래방에 갈 필요성을 못 느끼고 있어요. 여기에 저번에 포스팅했던 블루투스 마이크까지 사용하면 완전 홈스튜디오나 마찬가지예요. 쓰다 보니 너무 좋게만 적는 것 같은데 사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서 뭔가 감사함이 큰가 봅니다. 

     

    한가시 신기했던 건 사용자들의 나이대가 정말 다양했어요. 인기 MR인 경우 예전 노래들이 많았고 소통하는 분들이나 영상 올리는 분들은 대부분 젊은 분들이 많았어요. TJ노래방과도 연동되어 있어 인기순위 TOP도 알 수 있습니다. 

     

    TJ노래방
    주간 차트 및 Top100

    활용계획

    아직 실력이 많이 모자라고 제가 녹음한 음원을 들을 때마다 너무 부끄러워서 커뮤니티 활동을 하지 못하고 있어요. 더 연습해서 실력이 많이 쌓이고 부끄럽지 않을 때 저도 다른 사람들처럼 썸씽 플랫폼 내에 올려볼 생각이에요. 또 듀엣 기능도 적극적으로 해볼 생각이고요. 코로나로 밖에도 잘 못 나가는데 요즘 소소한 재미에 행복을 느낀답니다. 여러분도 집에서 심심할 때 한 번씩 사용해보세요. 

    보상시스템

    글을 쓰면서 다시 앱을 쭉 둘러봤는데 출금하기 기능이 있네요. 내 노래에 다른 사람들이 후원을 해주거나 내가 다른 사람에게 선물을 줄 수 있는데 일종의 코인인 것 같아요. 노래 잘 부르면 혹시..?라는 기대를 해봅니다. 여러분도 한 번씩 체험해보세요!

     

     

    노래방 어플용 블루투스 마이크 Tosing2 duet 사용후기

    노래방 어플용 블루투스 마이크 Tosing2 duet 토씽2 듀엣 평소 노래부르는걸 너무 좋아했는데 코로나로 인해 코인 노래방 안 가본 지가 2년이 다되어 가네요. 요즘 싱어게인2를 보면서 목청껏 부르

    ehssecre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