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서귀포 유라유라 라멘집 솔직후기_이정도면 정통 일본라멘?

목차

     

    일본 라멘집 유라유라

    서귀포시 중정로 91번 길 35


    서귀포 올레시장에 위치

    식당은 서귀포 올레시장 북측 방향에 위치하였습니다. 제주에서 가장 유명한 시장이기 때문에 제주여행 일정을 계획할 때 한 번쯤 이쪽 동선을 고려해 보셨을 겁니다. 근처 공영주차장도 꽤 많기 때문에 여행자들에 접근성이 좋은 장소입니다. 하지만 5번 정도 방문해본 결과 여행자보단 도민들 특히 단골손님들이 더 많아 보였습니다.

     

    서귀포라멘집식당내부식당테이블
    식당 외관 및 내부

    아마 여행자들은 올레시장안에 있는 길거리 포차에서 배를 채웠거나 회센터를 더 많이 방문하나 봅니다. 오히려 도민들 접근성이 좋은 '동홍동'이나 '서홍동'에 생겼으면 더 잘되었을 것 같네요! 사실 서귀포에서 라멘집은 정말 소중합니다. 기존에 있던 곳들은 고기국수집에 밀려 점점 없어지는 추세였거든요. 그리고 정통 일본식으로 하는 곳은 현재 서귀포에 이곳밖에 없다고 생각이 들어요. 

     

    • 오픈 시간 : 10시 30분 - 20시 
    • 쉬는 시간 : 15시 - 16시 30분
    • 휴무일 : 일요일 / 별도 공지
    • 번호 : 0507-1302-2023

    식당 내부는 총 10석으로 크지 않은 규모입니다. 4인석 테이블 1개와 1인 바 테이블 6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혼자 방문하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서귀포라멘집-유라유라
    유라유라멘

    솔직 후기

    유라유라멘 9,000원

    메뉴를 주문하면 즉석에서 사장님이 조리하기 시작합니다. 오픈형 주방이라 직접 볼 수 있어요. 힐끗힐끗 구경하다 보면 음식 기다리는 시간이 지루하지 않습니다. 

     

    라멘 국물 한 입 먹어보면 깊게 우려낸 진한 육수 맛을 바로 느낄 수 있어요. 기본 토핑으로 차슈 2장, 아지타마고(반숙계란), 김, 멘마, 채 파가 토핑 되어 있고 원하면 각 각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테이블 위에 비법소스통이 있는데 저는 좀 많이 넣어 먹습니다. 남편은 육수 맛이 달라진다면서 넣지 않고요. 소스를 안 넣고 먹으면 엄청 건강한 맛이고 소스를 넣을수록 자극적인 맛으로 변합니다. 저는 예전에 아오리라면을 무척 좋아했어서 듬뿍 넣습니다. 후추도 툭툭!

     

    테이블에 다진 마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실 한 번 넣고 그 후론 넣지 않아요. 제 스타일이 아닌 걸로. 근데 다른 후기들 보면 마늘 넣는 분이 꽤 많네요... 기호에 맞게 넣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면이 살짝 덜 익어서 나오는데 꼬들꼬들하고 참 매력적으로 느껴졌어요.

     

    일본식라멘
    비법소스바테이블
    1인 바테이블

    테이블에 비법소스, 다진 마늘, 후추 등이 구비되어 있어요.

     

    일본정통라멘
    음식사진
    라멘사진
    유라유라멘

    간장계란밥 3,500원

    이 메뉴는 평범했던 맛입니다. 라멘 다 먹고 필요시에 공깃밥을 무료로 제공되니 딱히 사이드 메뉴는 시킬 필요 없었습니다. 처음엔 모르고 시켰거든요. 언제까지 공깃밥이 무료로 제공될지 모르지만... 사장님 감사합니다!

     

    유라유라-간장계란밥간장계란밥
    간장계란밥

    미소라멘 9,500원

    유라유라멘의 국물 베이스에 미소(된장)가 추가되어 나오는데 남편과 저 둘 다 미소라멘 보다는 유라유라멘을 선호했습니다. 육수 본연의 맛을 더 좋아하거든요. 원래 미소라멘 즐겨먹는 분들은 좋아하실 것 같아요!

     

    미소라멘
    미소라멘사진

    마무리

    서귀포에 꽤나 괜찮은 라멘집이 생겨서 사실 너무 반가운 마음입니다. 더 좋게 적고 싶은걸 꾹꾹 눌러서 객관적으로 적어보았어요. 저에겐 특별하지만 라멘 좋아하는 분들에겐 평범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제주라는 여행지에서 관광객 입장에서 다양한 맛집이 너무 많기 때문에 우선순위 추천으로는 고민됩니다. 하지만 저에게는 자주 가는 '단골 식당'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릇 싹 비웠어요

    도민 맛집 다른 후기

     

     

    서귀포 동홍동 덴카츠 솔직후기 (돈까스 맛집)

    오늘 소개할 곳은 서귀포 동홍동에 있는 덴카츠입니다. 식당이 있는 동네는 서귀포에서 아파트들이 가장 많은 곳입니다. 그래서 식당 손님 대부분이 도민들입니다. 언뜻 도민 맛집으로 보이지

    ehssecret.tistory.com

     

    더본호텔 도두반점을 찾는 이유 (백종원 중국집)

    요즘 제주 여행을 계획하다 보면 '예상 비용'이 터무늬 없이 많이 나옵니다. 높아진 비행기 값과 관광지 프리미엄이 붙은 맛집과 카페 때문입니다. 가고 싶은 곳을 다 가려다 보면 해외여행에 맘

    ehssecret.tistory.com

     

    서귀포 커피맛집 올디벗구디 (크림커피 전문)

    여러 가지 이슈로 인해 해외보다 제주여행 열기가 뜨겁습니다. 제주도 콘텐츠를 올리고 난 뒤 급격히 늘어나는 블로그 방문자수만 봐도 체감되네요. 오늘 소개할 곳은 제가 좋아하는 서귀포 커

    ehssecre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