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연예인들이 찾는 중문 수두리 보말칼국수 솔직후기 [제주 맛집탐방 #1]

목차

     

    중문 수두리보말칼국수

    서귀포시 천제연로 191


    연예인 방문 / 테이블링 예약

    식당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건 바로 연예인들의 사인입니다. 다들 궁금해하실 테니 최근 방문해서 사인해주신 분들 위주로 적어볼게요. 설인아, 효진초이, 아이비, 차수민, 김윤서, 고우리, 이규한, 최성민, 입짧은햇님 등이 22년에 방문했습니다. 바로 옆자리에서 연예인들이 밥 먹고 있으면 어떤 기분일까요? 궁금합니다!

     

    연예인사인사인코너
    연예인 사인 코너

     

    식당은 중문 관광단지 시내 큰 길가에 있습니다. 방문시마다 항상 주차가 문제입니다. 전용주차장이 없기 때문에 근처 골목에 빈자리를 요령껏 잘 찾아서 주차해야 합니다. 식당 예약은 테이블링 어플로 미리 하고 가는 걸 추천합니다. 아니 필수입니다.

     

    저는 평일 오전 10시 20분에 테이블링 걸었는데 대기 순번 20번이었고, 입장까지는 약 한 시간 걸렸습니다. 테이블링 안 하고 가면 대기 20번~30번 순번은 기본일 테고 따로 대기실이 없기 때문에 태양볕에 서서 한 참 기다려야 합니다!  

     

    수두리보말칼국수
    수두리보말칼국수
    중문수두리보말칼국수테이블링예약식당내부
    테이블링 예약 필수!

    꾸준히 방문하는 이유

    다른 '제주 맛집 탐방' 후기에서는 여러 가지 방문 이유를 적었지만 이곳은 단 한 가지 이유 때문에 방문합니다. 바로 '맛'입니다. 저는 항상 대표 메뉴인 톳 보말칼국수를 먹습니다. 근데 방문할 때마다 국물 걸쭉함의 농도, 보말 양, 톳면 양, 국물 맛 등 자주 가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 수 있을 정도로 조금씩 맛 차이가 있습니다. 

     

    아마도 바다에서 나오는 수두리 보말, 톳 등의 상태에 따라 맛에 영향도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이 재료들로 매일 육수를 끓이다 보면 오히려 항상 일정한 맛을 내는 게 더 이상해 보입니다. 

     

    이 작은 맛 차이는 사실 전혀 신경 쓰이지 않으며 최근 방문했을 때도 너무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육지 사는 제 친구들이 저에게 제주 맛집 추천을 해달라고 하면 빠짐없이 리스트에 포함시키는데 항상 호불호 없이 만족했다는 평을 해줍니다. 저도 덩달아 으쓱!

     

    수두리 보말칼국수 10,000원

    중문수두리보말칼국수-메뉴판

     

    저는 다 먹어봤는데 무조건 칼국수 추천합니다. 그리고 보리밥이 무료로 제공되니 칼국수 다 먹고 나서 보리밥 달라고 하세요! 남은 국물에 밥 말아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톳보말칼국수
    처음엔 엄청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보말칼국수사진
    밑반찬
    몇 년동안 변동없는 밑반찬

    중요한 팁

    밑반찬으로 '다진 청양고추'가 나옵니다. 매콤한 거 좋아하는 분들은 국물 먹기도 전에 고추 막 한 숟갈씩 넣으시던데 그러면 맛이 바로 확 바뀝니다! 여기는 국물 맛이 중요해요. 저는 앞접시에 칼국수를 덜어먹으면서 청양고추도 조금씩 함께 넣습니다. 이거 몇 년 동안 방문하면서 생긴 알짜 팁입니다.

     

    앞접시
    청량고추 한 번에 넣지 마세요

    보리밥

    배불러도 보리밥 시켜먹는 걸 추천합니다. 저희는 두 명이 가서 한 공기만 시켰습니다. 

     

    보리밥
    보리밥까지 먹으면 배가 든든

    마지막은 깔끔하게 비워진 사발로 마무리할게요! 

     

     

    다른 제주맛집 후기

     

    더본호텔 도두반점을 찾는 이유 (백종원 중국집)

    요즘 제주 여행을 계획하다 보면 '예상 비용'이 터무늬 없이 많이 나옵니다. 높아진 비행기 값과 관광지 프리미엄이 붙은 맛집과 카페 때문입니다. 가고 싶은 곳을 다 가려다 보면 해외여행에 맘

    ehssecret.tistory.com

     

    제주 한라산아래첫마을 솔직후기. 맛집일까? (메밀비비작작면)

    해외항공권 가격이 많이 오르면서 최근에 부쩍 제주도로 여행 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제주 맛집은 무더운 여름날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물냉면집 '한라산아래 첫마을'

    ehssecre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