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제주 한라산아래첫마을 솔직후기. 맛집일까? (메밀비비작작면)

목차

     

    해외항공권 가격이 많이 오르면서 최근에 부쩍 제주도로 여행 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제주 맛집은 무더운 여름날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물냉면집 '한라산아래 첫마을'이라는 식당입니다. 우선... 냉면이 별거 있겠어?라는 생각이 들 텐데요 저도 그랬습니다. 

     

    더군다나 도민인 저는 이 식당이 처음부터 생기는 과정을 알고 있었는데 사실 큰 관심도 없었습니다. 오히려 터무니없는 장소에 식당이 생겨서 장사가 안될거라 생각해 걱정을 했답니다. 하지만 순식간에 줄 서는 식당이 되었고 지금은 줄 서기 어플(테이블링)을 사용하지 않으면 기약 없이 기다려야 먹을 수 있는 곳이 돼버렸습니다. 

     

    순식간에 유명해진만큼 가격 변동까지 있었는데요, 메뉴당 2,000원씩이 올랐습니다. 그래도 글을 쓰는 이유는 위치, 가격, 줄서이 어플 사용의 번거로움 등을 감안하고도 한 번쯤 '가볼만한 곳'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물론 저는 자주 가지는 않습니다. 그럼 자세한 솔직 후기를 시작해볼게요 :-)

     

    위치

    서귀포시 안덕면 산록남로 675

    서귀포 중산간 지역을 가로지르는 '산록도로'에 위치했습니다. 날씨 좋은 날 이 도로를 드라이브하면 바다, 산, 오름 등 다양한 제주의 풍경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도로입니다.

    주차장

    무척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초보운전자도 걱정없이 주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대부분 테이블링앱으로 예약한 시간대에만 오기 때문에 이 넓은 주차장이 꽉 차진 않을 것 같습니다. (건물을 확장하면 모를까)

     

    한라산아래첫마을건물외관주차장
    안덕면 산록남로 675

    예약

    사람들이 붐비는 점심시간대에는 무조건 테이블링 예약해야 기다리지 않아요. 저 갔을 때는 예약 없이 오신 분들이 있었는데 대기가 1시간 30분 이상이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앱으로 10시 30분에 예약했는데 대기가 32팀이었고 테이블까지 착석하는데 1시간 20분 걸렸습니다. '면'요리임에도 불구하고 회전율이 조금 느린 것 같아요. 마감시간에 가까워질수록 대기도 줄어들도 이땐 대기 없이 바로 입장할 수도 있습니다. 

     

    식당실내메밀면제조
    입구에서 메밀면이 제조되는 과정을 볼 수 있어요

    메뉴

    • 메밀물냉면 : 12,000원
    • 메밀비빔냉면 : 12,000원
    • 비비작작면 : 12,000원
    • 메밀조베기 : 12,000원
    • 만두 : 8,000원

    메뉴
    어른들 모시고 방문!

    메뉴별 솔직후기

    메밀물냉면

    남편이 면요리를 엄청 좋아합니다. 라면은 집에 종류별로 다 있어요. 제주에 새로 생기거나 유명한 '면'요리 식당은 다 가보는 편이에요. 여기 오면서도 엄청 기대하면서 방문했습니다. 근데 물냉면을 한입 먹더니 갑자기 표정이 굳는 거예요. 저는 남편 표정만 봐도 다 느낄 수 있어서 엄청 난감. 너무 배고픈 상태에서 기대를 했었나 봐요. 

     

    제가 시킨 비비작작면으로 바꿔먹자고 했지만 말이 없었어요..ㅎㅎ 절반 정도를 먹고 나서야 입을 열었습니다. 처음엔 너무 아무 맛이 안 나서 엄청 실망했다고 해요. 자극적이지 않고 심심하긴 했는데 저는 평소에 소바를 좋아해서 대충 어떤 맛인지는 알고 있었거든요. 개인적으로 저는 괜찮았습니다. 

     

    남편도 계속 먹더니 매력 있다면서 나중에 양가 부모님들 모시고 다시 오자고 하네요. 그리고 며칠 뒤 실제 어머님을 모시고 왔는데 정말 만족하면서 먹었습니다. 다만 남편처럼 좀 자극적인 냉면을 좋아하는 분들은 분명히 삼삼한 맛에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 

     

    메밀물냉면
    한라산아래첫마을-메밀물냉면
    밑반찬은 장아치, 백김치
    물냉면
    메밀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어요.

    비비작작면

    들깨와 나물, 들기름 그리고 특제소스를 함께 섞어서 먹는 음식입니다. 이런류는 처음 먹어보는데 맛 또한 처음 느끼는 맛이였어요. 건강하면서도 아주 신선했던 맛! 남편도 이 메뉴를 먹어보더니 이것도 매력있다고 하네요. 이것 또한 살짝 슴슴한데 너무 슴슴하다 싶으면 테이블에 있는 특제소스를 더 넣으시면 됩니다. 저는 막 들이부었어요. 들께와 들기름 같은 특제소스의 구수한 맛이 포인트입니다. 

     

    물냉면, 비비작작면 두 메뉴 다 어른들이 엄청 좋아할 것 같아요. 아니나 다를까 식당 안에 있는 손님들 대부분이 나이대가 있어 보였습니다. 어른들을 모시고 갔을 때 이 메뉴도 다들 좋아하셨어요.

     

    한라산아래첫마을-비비작작면
    비비작작면 12,000원
    비비작작면
    잘 비벼서 드세요.

    비빔냉면 및 만두

    이 두 개의 메뉴는 궁금해서 시켜봤는데 그럭저럭이었습니다. 메뉴 한 그릇당 양이 꽤 많기 때문에 사이드로 시킨 만두는 다 못 먹었어요. 비빔냉면의 경우 다른 메뉴에 비해 평범한 느낌이었어요. 

    비빔냉면비빔냉면사진
    비빔냉면 12,000원
    메밀만두만두사진
    메밀만두 8,000원

    마무리

    마을 주민들이 직접 제배한 메밀로 100% 제분 및 제작한 메밀면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메밀 맛을 느끼면서 먹으면 더 맛있게 느껴집니다. 건강한 맛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방문해보길 추천합니다. 저도 집안 어른들 여행 오실 때 재방문할 것 같아요. 참, 식당 뒤편으로 계절마다 바뀌는 유채꽃밭, 메밀밭이 있습니다. 제가 처음 방문했을 땐 유채가 드넓게 폈었어요. 제주 사는데 이렇게 큰 유채꽃밭은 처음 볼 정도. 그다음에 방문했을 땐 그냥 흙만 있었어요..ㅎㅎ

     

     

    제주 버터모닝 전화예약 성공 및 솔직후기

    제주에 많은 빵 집중에 도민 및 여행자들에게 오랫동안 꾸준히 관심받는 곳을 한곳 뽑자면 단연 '버터모닝'일 것입니다. "거기 아직도 새벽에 줄 서야 돼?" 매번 먹어보고 싶을 때마다 새벽에 줄

    ehssecret.tistory.com

     

    제주도 하멜치즈몽 방문예약 방법 및 먹어본 솔직후기

    오늘 소개할 곳은 너무도 유명한 #제주도하멜치즈몽 디저트 가게입니다. 처음 생겼을 때부터 인기가 많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더 많은 사람들이 찾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는 '치즈몽'이라는

    ehssecret.tistory.com

     

    제주 노조미 솔직후기 (붓가케우동 / 돈까스정식)

    제주 노조미 정통 일본 우동전문점 제주 제주시 국기로 2길 2-3 첫 방문 최근 '도민 맛집'이라 불리는 식당을 발견했습니다. 알다시피 오늘 소개해드릴 곳입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나쁘지 않았다

    ehssecre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