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제주 노조미 솔직후기 (붓가케우동 / 돈까스정식)

목차

     

    제주 노조미

    정통 일본 우동전문점

    제주 제주시 국기로 2길 2-3


    첫 방문

    최근 '도민 맛집'이라 불리는 식당을 발견했습니다. 알다시피 오늘 소개해드릴 곳입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나쁘지 않았다" 정도가 되겠습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돈가스와 붓가케우동(냉우동) 전문점이라 가기 전부터 큰 기대를 하고 방문했습니다. 식당 안에는 사람들이 꽉 차 있었고 타이밍이 잘 맞아서 대기 없이 들어갔어요. 역시 도민 맛집답게 관광객보다는 제주 사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사실 연동은 관광지가 아닌 상권지역이기 때문에 여행객들이 굳이 올 필요가 없는 곳입니다. 

    주차

    따로 주차장이 없습니다. 식당이 위치한 근처 골목골목에 세우셔야 합니다. 아마 이 동네를 잘 모르는 분이나 여행객이 첫 방문 했다면 주차는 조금 어려운 문제가 될 수 있겠네요. 

     

    제주-노조미
    제주 도민맛집 노조미

    메뉴

    사전조사 및 현장에서 봤을 때 가장 잘 나가는 메뉴는 '냉우동'과 '돈가스'였습니다. 제가 시킨 메뉴는 붓가케우동(냉우동)과 
    따뜻한 우동이 포함된 돈가스우동정식을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각각 8,000원, 11,000원입니다. 

    붓가케우동 (8,000원)

    노조미가 유명한 이유는 바로 우동에 들어가는 '면'때문입니다. 일본 정통방식으로 직접 족타 과정 후 24시간 숙성을 시켜 완성시켜 만드는 생면입니다. 면이 확실히 탱글탱글했습니다. 과거 일본 여행이 살짝 생각날정도 였으니 확실히 면의 퀄리티 있어 보입니다. 탱클탱클 하고 면의 두께도 꽤 두툼해서 씹어먹는 재미도 있습니다. 쯔유 맛도 괜찮았어요. 만약 '튀김가루'까지 있었다면 정말 좋았을 텐데 이게 조금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튀김류가 들어가는 대표 메뉴 '텐'부가케 우동에도 튀김가루는 없는 것 같았어요. 

     

    붓가케우동
    붓가케우동 8,000원
    제주-노조미-냉우동

     

    돈가스 정식 (11,000원)

    우선 돈가스를 정말 정말 좋아합니다. 제주에 살며 웬만한 전문점은 다 가본 것 같습니다. 이 식당의 돈가스는 무난했어요. 튀김도 바삭했고 딱히 맛에는 단점이 없었지만 또 엄청 맛있는 건 아니였습니다. 근데 양이 부족한 느낌..? 제가 입이 좀 짧거든요. 근데 크게 배불 다는 느낌이 없었어요. 옆 테이블에 한 사람이 와서 두 메뉴를 시키던데 왜 그런지 이해가 갔어요. 

     

    돈까스정식
    돈까스정식 11,000원
    정식에 포함된 우동도 맛있어요.

    솔직 후기

    우동이나 돈가스 단품 메뉴로 봤을 때 가격은 크게 비싸지 않습니다. 적당한 가격과 꽤 맛있는 맛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오랫동안 찾는 이유겠죠. 저는 처음 방문했는데 앞으로 종종 생각날 것 같아요. 붓가케우동이 참 맛있거든요. 그리고 이건 쓸까 말까 고민하던 건데.... '홀 시스템'에 조금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오래 일하신 분들 같긴 한데 다들 본인 맡은 업무에만 집중해서 그런지 손님 테이블 요청사항들에 대답만 친절히 하고 처리는 안되고 있더라는...신기하게 모든 테이블에서 문제가 있었습니다. 서빙없이 홀을 총괄 관리하는 매니저 한분이 시급해 보였습니다! 이건 음식 맛과는 전혀 다른 문제니 참고할 필요도 없습니다! 

     

    제주 여행 다른 후기

     

    제주 삼화지구 맛집 펠롱펠롱 '가성비 끝판왕 화덕피자'

    제주 삼화지구 맛집 펠롱펠롱 화덕피자 최근 정말 만족스러웠던 식당을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화덕피자 전문점인데요, 근처 동네 사람들에게는 꽤나 맛있다고 소문나서 확장 이전까지 한 곳이

    ehssecret.tistory.com

     

    제주시내 촵촵 솔직후기 [돈까스 맛집탐방 #3]

    제주시내 촵촵 제주시 신설로9길 8-1 돈까스 맛집 탐방 세 번째 장소는 제가 자주 방문하는 촵촵입니다. 지난번 글에서 돈가스를 너무 좋아해 서울까지 방문해서 먹었던 광화문 오제제와 합정 카

    ehssecret.tistory.com

     

    서귀포 수우동 쇠소깍 솔직후기. 맛집일까?

    제주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일정 중 하는 바로 맛집 방문입니다. 경험상 신나게 놀다가도 식당을 잘못 선택하면 급격히 기분이 다운되기도 하는데요, 특히 여행지 프리미엄이 붙은 음식 가격

    ehssecret.tistory.com

     

    제주 한라산아래첫마을 솔직후기. 맛집일까? (메밀비비작작면)

    해외항공권 가격이 많이 오르면서 최근에 부쩍 제주도로 여행 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제주 맛집은 무더운 여름날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물냉면집 '한라산아래 첫마을'

    ehssecre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