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서귀포 카페 모노클제주 솔직후기 (가족여행)

목차

     

    지난번 글에서 아주 유명한 제주 베이커리 집 '버터모닝'과 '봉주르마담'을 소개했습니다. 방문자가 많이 늘어서 이번엔 베이커리 카페로 유명한 '모노클제주'를 소개합니다. 넓은 야외 마당이 있어서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여행으로 제주도에 오시는 분들에게 추천할게요!

    • 주소 : 서귀포시 남원읍 태위로 360번 길 30-8
    • 시간 : (평일)10시-18시 / (주말)10시-19시
    • 번호 : 070-7576-0360

    휴가시즌이 되면서 SNS에 여행사진이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제주 사는 저희도 오랜만에 여행기분 좀 내려고 서귀포 카페 모노클에 방문했습니다. 4살 조카도 함께 갔는데 넓은 야외 공간이 있어서 아이가 답답해하지 않고 오래 머물 수 있었습니다. 

     

    모노클제주

     

    내비게이션에 주소를 찍고 따라가면 카페가 보이지 않는 도로변에 도착합니다. 그 도로변에 차를 잘 세우고 입간판을 따라 쭉 걸어가야 합니다. 그리고 조금만 걸어가다 보면 생각지도 못한 멋진 카페 건물과 야외 공간이 나옵니다. 카페 내부에 앉아도 되고 야외에 앉아도 됩니다. 다만 햇빛이 너무 뜨거운 여름에는 더울 수 있으니 참고! 

     

    카페입구카페전경
    길 따라 쭉 들어가세요
    서귀포카페-모노클
    야외공간

    메뉴

    모노클-메뉴판
    음료메뉴판
    메뉴판

    기본 아메리카노는 4,900원입니다. 제주는 여행지 프리미엄이 붙어서 커피 한 잔당 6~7,000원 하는 곳이 허다합니다. 이곳은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장소 치고 커피값은 비싸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아이스 추가 500원은 많이 아쉬웠습니다. 이곳이 인기 많은 이유는 바로 맛있는 디저트 때문인데요, 종류도 다양해서 고르는 데 한참 걸렸습니다. 베이커리 사진들 몇 장 올려볼게요.

     

    모노클-디저트
    빵사진
    베이커리사진
    케이크사진
    다 맛있어보여요

    저도 그렇고 다른 후기들 봐도 대표 디저트 메뉴는 따로 없고 골고루 다 잘 나갑니다. 저는 4번 방문했는데 디저트 맛도 맛있었습니다. 

     

     

    실내공간

    큼지막한 오픈형 주방

    군더더기 없는 실내 인테리어입니다. 가족 단위로 방문 시에는 실내가 편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분위기 자체가 시끌벅적하지 않고 조용히 데이트하기 좋은 공간입니다. 저도 항상 남편과 둘만 갔었는데 이번에 처음 가족들과 가봤습니다. 처음엔 야외에 앉았다가 너무 더워서 음료가 나오기 전에 실내로 들어갔어요. 다행히 조카가 얌전하게 있어줘서 실내에 편하게 머물 수 있었습니다. 

     

    솔직후기

    음료주문
    디저트 맛있어요

    이 날은 디저트로 얼그레이무화과스콘, 클래식버터스콘, 단호박파운드를 시켰습니다. 3개 다 맛있었지만 그중에 단호박파운드가 제일 맛있게 먹었어요. 음료는 무난했습니다. 특별히 맛있다는 느낌은 없었고 정말 무난했어요. 아, 드립 커피보다는 기계로 추출한 아메리카노가 더 맛있었습니다.

     

    커피사진
    디저트사진
    카페 내부에 햇빛이 잘들어서 사진이 예쁘게 나와요.

    주말이나 점심시간 이후에 가면 손님들이 많습니다. 저는 평일 오픈 시간에 가서 사람이 많이 없었습니다.

     

    단호박파운드
    단호박 파운드

    또 생각나는 단호박 파운드!

     

    야외공간

    모노클-야외공간
    야외마당
    넓은 야외공간

    마무리

    실내에서 디저트 음료를 다 먹고 야외 공간에 잠깐 않았는데 바람도 솔솔 불고 너무 좋았어요. 특히 초록색 잔디와 주변 자연경관들이 있어서 사진 찍기 정말 좋습니다. 어디서나 사진이 예쁘게 나오니 함께 간 가족들이나 아이를 찍어주기 무척 좋았습니다. 제주 서귀포 특히 남원읍, 위미리 동네를 여행하시는 분들 그리고 디저트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오늘 카페를 추천할게요!

     

    제주여행 다른 후기들

     

     

    서귀포 봉주르마담 솔직후기 (버터프레즐, 롤케이크)

    지난번 블로그에 올린 버터모닝 반응이 좋네요! 그래서 오늘도 꽤 유명한 베이커리 집을 추가로 소개하려고 합니다. '서귀포 봉주르마담'이라는 곳입니다. 여기는 도민들에게 더 인기가 많은데

    ehssecret.tistory.com

     

    제주 버터모닝 전화예약 성공 및 솔직후기

    제주에 많은 빵 집중에 도민 및 여행자들에게 오랫동안 꾸준히 관심받는 곳을 한곳 뽑자면 단연 '버터모닝'일 것입니다. "거기 아직도 새벽에 줄 서야 돼?" 매번 먹어보고 싶을 때마다 새벽에 줄

    ehssecret.tistory.com

     

    서귀포 수우동 쇠소깍 솔직후기. 맛집일까?

    제주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일정 중 하는 바로 맛집 방문입니다. 경험상 신나게 놀다가도 식당을 잘못 선택하면 급격히 기분이 다운되기도 하는데요, 특히 여행지 프리미엄이 붙은 음식 가격

    ehssecret.tistory.com

     

    제주 한라산아래첫마을 솔직후기. 맛집일까? (메밀비비작작면)

    해외항공권 가격이 많이 오르면서 최근에 부쩍 제주도로 여행 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제주 맛집은 무더운 여름날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물냉면집 '한라산아래 첫마을'

    ehssecre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