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서귀포 커피맛집 올디벗구디 (크림커피 전문)

목차

     

    여러 가지 이슈로 인해 해외보다 제주여행 열기가 뜨겁습니다. 제주도 콘텐츠를 올리고 난 뒤 급격히 늘어나는 블로그 방문자수만 봐도 체감되네요. 오늘 소개할 곳은 제가 좋아하는 서귀포 커피 맛집 '올디벗구디'입니다.

     

    크림 커피 잘하는 곳으로도 유명한데요 카페인 잘 안 먹는 저도 종종 생각나서 방문하는 곳입니다. 최근 들어 또 방문했는데 역시는 역시였어요. 함께 먹었던 쿠키도 만족스러웠습니다. 

     

    • 주소 : 서귀포시 일주서로 330
    • 시간 : 11시 ~ 21시
    • 휴무일 : 사전 공지
    • 문의 : 010-9082-1914

    올디벗구디-크림커피
    올디커피 = 크림커피

    카페 입장

    외부&주차장

    2층 단독주택을 개조해서 카페로 운영하는 곳입니다. 올 리모델링이 아닌 부분 개조 형식인데 꽤나 잘해놨습니다. 카페 바로 옆에 큰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주차 걱정도 없습니다. 야외에 파라솔이 설치된 2개의 테이블도 있습니다. 

     

    외관리모델링
    2층단독주택을 부분개조한 외관

    실내

    1층은 아래 사진처럼 생겼습니다. 2층은 작은 프라이빗 공간 3개가 있습니다. 1층보다는 2층이 좀 더 편한 분위기입니다. 

     

    실내공간서귀포카페
    1층
    2층공간2층테이블
    2층

     

    메뉴 주문 및 솔직 후기 

    올디벗구디-메뉴판
    메뉴판

    저는 아메리카노(5,550원), 올디 커피(6,500원)와 흑임자 쿠키(4,000원)를 시켰습니다. 음료 가격대는 좀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저도 자주는 안 가고 크림 커피가 당길 때만 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딱 먹고 싶을 때만 가서 그런지 갈 때마다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디저트 종류로 쿠키, 크로플, 샌드위치류를 판매합니다. 부라타 치즈 크로플 맛있다는 후기 보고 한 번 먹었었는데 제 스타일 아니어서 그 뒤 론 쿠키만 시키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흑임자 쿠키 강추!

     

    서귀포-올디벗구디
    올디벗구디

    흑임자 쿠키

    쿠키 위에 고소한 인절미 가루가 뿌려져 있습니다. 속 안에는 아카다미아와 쫀득한 떡이 들어있습니다. 저는 크림커피마시러 가지만 남편은 이 쿠키가 먹고 싶어서 오고 싶다고 합니다. 남편과 가서 쿠키 하나만 시켰는데 나눠먹느라 힘들었네요..ㅎㅎ

     

    흑임자쿠키
    쿠키사진
    맛있어요!

    올디커피 

    제가 정말 좋아하는 올디커피입니다. 마시는 내내 꾸덕한 크림이 가라앉지도 않고 섞이지도 않습니다. 끝까지 탱탱했던 크림! 음료 전체적으로 크게 달지도 않고 제가 딱 원하는 맛입니다. 

     

    크림 안에 있는 커피는 어느 정도 산미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서귀포 법환에 크림 커피로 유명한 홉히워크룸보다는 이곳을 더 선호합니다. 

    남편은 주로 쓰고 진한 커피를 좋아하는데 여기에서 먹은 신맛 나는 커피도 오랜만에 먹으니 괜찮다고 합니다. 

     

    올디커피
    크림커피크림커피맛집
    서귀포커피맛집
    분위기좋은 카페

    마무리

    저는 올디벗구디에 갈 때마다 변하지 않는 분위기, 커피와 쿠키 맛이 참 좋습니다. 사람이 많든 적든 항상 그대로예요. 어쩌면 이곳을 방문하는 이유가 여기서 보내는 시간이 좋기 때문인가 봅니다. 

     

    제주여행 다른 후기

     

    서귀포 봉주르마담 솔직후기 (버터프레즐, 롤케이크)

    지난번 블로그에 올린 버터모닝 반응이 좋네요! 그래서 오늘도 꽤 유명한 베이커리 집을 추가로 소개하려고 합니다. '서귀포 봉주르마담'이라는 곳입니다. 여기는 도민들에게 더 인기가 많은데

    ehssecret.tistory.com

     

    더본호텔 도두반점을 찾는 이유 (백종원 중국집)

    요즘 제주 여행을 계획하다 보면 '예상 비용'이 터무늬 없이 많이 나옵니다. 높아진 비행기 값과 관광지 프리미엄이 붙은 맛집과 카페 때문입니다. 가고 싶은 곳을 다 가려다 보면 해외여행에 맘

    ehssecret.tistory.com

     

    서귀포 카페 모노클제주 솔직후기 (가족여행)

    지난번 글에서 아주 유명한 제주 베이커리 집 '버터모닝'과 '봉주르마담'을 소개했습니다. 방문자가 많이 늘어서 이번엔 베이커리 카페로 유명한 '모노클제주'를 소개합니다. 넓은 야외 마당이

    ehssecre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