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제주여행, 반드시 호박뻥튀기를 기억하세요!

목차

     

    불과 1년 전, 제주를 찾는 여행 인플루언서 분들이 무려 10 봉지 씩이나 사가며 자랑하던 그 호박 뻥튀기 붐이 지금은 많이 사그라들었습니다. 그 당시 모든 마트를 뒤져도 항상 '재고 없음'에 실망하고 돌아간 적이 한두 번이 아닙니다. 다행히 지금은 하나로마트에 가면 많이 쌓여있을 정도로 가득하니 이 글을 써도 괜찮은 타이밍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호박뻥튀기제주-호박뻥튀기
    호박뻥튀기

    그냥 호박 뻥튀기가 아니야

    저도 처음엔 해봤자 뻥튀기겠지 하면서 사먹었습니다. 봉지를 까면 순간 달달하면서도 구수한 냄새가 폴폴 올라옵니다. 그리고 한 입 베어 먹는 순간... 한 봉지가 그냥 순삭! 왜 다들 호박뻥튀기에 환장했었는지 이해가 갑니다. 겉은 바삭하면서도 입안에 들어가는 순간 쫀쫀한 식감으로 바뀌면서 은은하게 단맛이 올라옵니다. 신기한 건 쫀쫀한 식감 때문에 부스러기가 많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뻥튀기사진
    겉바속촉 호박뻥튀기

    유사품 주의

    한 때 너무 잘나가서 그런지 바로 카피한 제품이 많이 나왔습니다. 이 뻥튀기는 총 두 가지 종류입니다. 맛의 차이는 없고 크기가 다른데 하나는 작고 길게 포장되었고 다른 하나는 넓고 상대적으로 짧게 포장되어있습니다.  저는 택배로 부모님께도 보내드렸습니다. 그리고 저는 집에 쌓아두고 매일매일 주전부리로 먹고 있답니다. 

     

    두 가지 종류의 크기
    맛 차이는 없습니다.
    한번에 3개는 사야한다

    하나로마트

    저는 주로 하나로 마트에서 구매합니다. 그런데 간혹 같은 하나로 마트라도 지역마다 안파는 곳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격도 조금씩 다릅니다. 평균 2,000원~3,000원 사이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제주여행을 하고 계신다면, 꼭 기억했다가 사서 드셔보길 추천합니다! 그리고 부피가 커서 그렇지 제주여행 선물로도 가성비 면에서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2,000원대에 사 온 정성까지 포함한다면 분명 받는 분도 좋아하실 겁니다.

     

    계산중

    이건 매주 사야 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