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제주 데미안 돈까스, 기대해서 갔던 솔직후기

목차

     

    제주 데미안은 한경면 조수리라는 조용한 마을 안에 있는 돈까스 맛집으로 오래전부터 알려진 곳입니다. 저도 7~8년 전부터 종종 방문하곤 했는데 확장 이전을 하고 나서는 처음 방문했습니다. 아주 오랜만에 가는 거라 내심 기대도 컸는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참 아쉬웠던 시간이었습니다. 어떠한 부분이 아쉬웠는지, 좋은 점은 무엇이었는지 적어볼게요!

     

    제주-데미안-돈까스
    제주 데미안

    • 주소 : 제주시 한경면 고조로 492-15
    • 시간 : 11시 ~ 16시 (예약제)
    • 휴무 : 매주 토요일
    • 문의 : 0507-1401-0552

    제주데미안주차장
    새롭게 확장이사한 곳

    예약 / 방문

    네이버 플레이스를 통해 일주일 단위로 예약할 수 있으며 당일예약은 전화로만 가능합니다. 새로 이사한 곳으로 가는 길은 도민인 저도 처음 가본 길이였는데 무척이나 예뻤습니다. 예쁜 도로를 타다가 작은 골목길로 쭉 들어가다 보면 식당이 나오옵니다. 기존 있던 곳에서 멀지 않은 곳이라 처음엔 굳이 이사할 필요가 있나라고 생각했습니다. 

     

    식당내부
    깔끔한 분위기

    근데 새로운 장소에 가니 확장하길 참 잘했다라고 느껴졌는데 우선 정말 청결합니다. 식당이 하얀색 배경이면 관리하기 어려울 텐데 구석구석 깔끔하고 정성스럽게 관리되고 있다는 게 바로 느껴집니다. 넓은 주차장과 미리온 사람들을 위한 대기실까지 준비되었습니다. 

     

    테이블은 총 8개로 4인~6인석으로 되어 있고 테이블간 간격도 무척이나 넓어서 먹는 내내 쾌적한 공간이었습니다. 좌석마다 밖을 볼 수 있는 통 창문이 있어 과장해서 프라이빗 공간의 느낌도 납니다. 새로 오픈을 준비하며 식당 환경을 무척이나 신경 쓰신 것 같았습니다. 

     

    식당인테리어
    테이블마다 보이는 귤밭 배경

    메뉴  및 솔직후기

    • 돈가스 정식 14,000원
    • 치즈돈까스 5,000원 (사이드 메뉴)

    돈까스-정식
    돈까스 정식 14,000원

    데미안은 오픈 때부터 돈가스 정식 단일 메뉴입니다. 정식은 '전복죽', '돈까스', '후식음료'가 제공됩니다. 치즈돈까스 1조각을 사이드 메뉴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식당의 가장 큰 특징은 돈까스를 리필해준다는 점입니다. 몇 년동안 12,000원 변동없는 가격에서 최근 14,000원으로 인상했습니다. 사실 가격인상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전복죽과 돈까스 리필 및 후식음료를 고려했을 때 적당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웠던 점은 돈까스 튀김망이 없어서 튀김이 금방 축축해질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사실 가게 오픈 초기부터 튀김망없이 나왔었습니다. 그 당시 제주에 돈까스 전문점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멀리서도 방문하는 도민들이 많았습니다. 최근 2~3년 사이 제주에 돈까스 전문점이 많이 생기면서 튀김 방식, 고기 숙성 및 다지는 방식 등 식당만의 전문성이 높아졌고 이걸 먹는 사람들의 입맛 수준도 높아졌습니다. 저 또한 먹는 내내 끝까지 바삭한 튀김옷이 유지되는 돈까스를 먹다 보니 데미안의 돈까스와 자연스럽게 비교되었습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고기는 부드럽고 소스도 매력적이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위의 의견은 제 개인적인 생각이고 이곳은 많은 사람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곳입니다. 2층에 아이들이 잠깐 머물만한 놀이방도 있고 야외에 귤밭도 있습니다. 안 그래도 인적 드문 한적한 곳에 있었다가 더 안 보이는 깊숙한 곳으로 이사를 갔는데 그만큼 자신감이 있어서일 겁니다. '데미안'이란 이름을 기억하는 단골손님도 많을 테고요. 저도 오랜만에 방문해서 참 반가운 곳이었습니다. 

     

    음식사진들

    전복죽
    전복죽

    돈가스가 나오기 전 전복죽이 제공됩니다. 

     

    전복죽사진
    돈가스
    돈까스사진
    데미안돈까스

     

    기본 소스와 매운 소스, 소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공깃밥은 원하는 만큼 얘기하면 제공해주십니다. 저희는 돈가스 먹을 때 밥을 거의 안 먹는 편이라 조금만 달라고 했습니다.

     

    리필돈까스
    리필 돈까스

    리필한 돈까스입니다! 앞서 말했듯 리필한 양을 생각했을 때 가격은 적당한 것 같습니다. 

     

     

    제주 돈까스 맛집 다른 후기

     

    제주시내 촵촵 솔직후기

    제주시내 촵촵 제주시 신설로9길 8-1 돈까스 맛집 탐방 세 번째 장소는 제가 자주 방문하는 촵촵입니다. 지난번 글에서 돈가스를 너무 좋아해 서울까지 방문해서 먹었던 광화문 오제제와 합정 카

    ehssecret.tistory.com

     

    제주 아라동 돈까스 맛집이라 소문난 리릭 솔직후기

    제주 아라동 돈까스 맛집 리릭 최근에 새롭게 알게된 돈까스 전문점을 방문했습니다. 바로 제주 아라동에 위치한 '리릭'이라는 곳인데 이미 동네 사람들에게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었습니다. 서

    ehssecret.tistory.com

     

    제주 동문시장 맛집 루키, 서쪽부엌 멘치카츠

    유튜브 채널 '뭐랭하맨'은 도민으로서 공감되는 전통, 사투리, 생활방식 등을 상황극을 통해 아주 재치 있게 풀어내서 많은 도민들도 챙겨보는 채널입니다. 이곳에서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식당

    ehssecret.tistory.com

     

    서귀포 동홍동 덴카츠 솔직후기

    오늘 소개할 곳은 서귀포 동홍동에 있는 덴카츠입니다. 식당이 있는 동네는 서귀포에서 아파트들이 가장 많은 곳입니다. 그래서 식당 손님 대부분이 도민들입니다. 언뜻 도민 맛집으로 보이지

    ehssecret.tistory.com

     

    제주 노조미 솔직후기 (붓가케우동 / 돈까스정식)

    제주 노조미 정통 일본 우동전문점 제주 제주시 국기로 2길 2-3 첫 방문 최근 '도민 맛집'이라 불리는 식당을 발견했습니다. 알다시피 오늘 소개해드릴 곳입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나쁘지 않았다

    ehssecre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