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제주 아라동 돈까스 맛집이라 소문난 리릭 솔직후기

목차

     

    제주-아라동-돈까스맛집
    리릭 돈까스

    제주 아라동 돈까스 맛집 리릭

    최근에 새롭게 알게된 돈까스 전문점을 방문했습니다. 바로 제주 아라동에 위치한 '리릭'이라는 곳인데 이미 동네 사람들에게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었습니다. 서울까 돈가스 탐방까지 갔다 온 제가 이제야 이곳을 방문한 이유는 근처에 '촵촵'이라는 곳이 있기 때문입니다. 근데 촵촵 돈가스의 유일한 단점이 종종 오픈을 안 하거나 오픈 시간을 미뤄서 헛걸음을 하게 만드는 점입니다. 리릭을 방문하게 된 이유도 촵촵 가게가 문을 안 열어서 인데, 가서 먹어보니 꽤나 만족스러웠고 다소 아쉬웠던 점도 있었습니다.

     

    리릭-특등심카츠리릭-등심카츠
    아라동 돈까스 맛집



    • 주소 : 제주시 아란9길 25
    • 시간 : 11:30분 ~ 21시
      (휴식시간 : 15시-17시)
    • 휴무 : 매주 일요일
    • 문의 : 0507-1380-2305

    방문 / 주차

    아라동 아파트 단지 및 주거단지 중심에 위치했습니다. 근처 골목골목 다양한 상가들이 많이 몰려있는 지역으로 주차 공간 찾기가 꽤나 어렵습니다. 다행히 리릭이 위치한 건물 주차장이 뒤에 있긴 하지만 큰 규모는 아닙니다. 점심시간이 조금 지나서 방문했는데도 사람들이 꽉 차 있었습니다. 제가 먹고 나갈 때까지도 계속 만석인걸 보면 역시 동네 맛집 포스가 느껴집니다. 저녁 늦게까지 하는 곳이니 한가한 저녁에 방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주-리릭돈까스아라동맛집

    메뉴 / 주문

    • 등심카츠 : 11,000원
    • 안심카츠 : 13,000원
    • 반반카레 : 11,000원
    • 아보카도 키마카레 : 12,000원
    • 특 등심 카츠 : 15,000원
    • 버터 치킨 카레 : 11,000원
    • 시금치 카레 : 10,000원

    키오스크주문리릭-숙성냉장고실내
    리릭

    식당에 도착하면 자리부터 잡고, 키오스크에서 직접 주문 및 선결재를 해야 합니다. 미리 메뉴를 정해서 가면 키오스크 앞에서 당황하지 않겠죠. 리릭의 대표 메뉴는 돈가스이지만 '카레'로도 유명합니다. 특히 '반반 카레'를 많이 먹는 것 같습니다. 저는 '등심 카츠'와 한정수량으로 판매하는 '특등심 카츠'를 주문했습니다.

     

    지난번 특등심가츠로 유명한 '오제제'를 방문하고 만족도가 거의 최고치로 달했던 터라, 리릭이 과연 뒤를 이어 만족시켜줄지 궁금했습니다. 

     

    광화문 오제제 테이블링없이 오픈런 및 솔직후기 [돈까스 맛집탐방 #2]

    광화문 오제제 중구 세종대로 136 지하 3층 오픈런 / 테이블링 안 한 이유 저는 별명이 돈까스 도련님입니다. 그만큼 엄청 좋아하고 많이 먹어요. 오제제는 서울에서 가장 맛있는 맛집중 하나라고

    ehssecret.tistory.com

    솔직 후기

    등심카츠 11,000원

    메뉴판에 '파동 숙성 방식으로 열흘 간 숙성시킨 고기'라 적혀있고 실제 식당 내부에 숙성 냉장고를 손님들도 볼 수 있는 자리에 뒀습니다. 등심 가츠를 먹었을 때 잡내 없는 숙성 고기의 담백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육즙은 거의 못 느꼈어요. 사실 육즙 많다고 홍보하는 가게 보면 이게 육즙인지, 기름인지 알 수 없고 잡내까지 날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육즙 많이 느껴지는걸 크게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더 맛있게 먹었던 것 같습니다. 육즙은 없었지만 숙성이 잘되어 고기가 퍽퍽하지 않고 부드럽습니다. 

     

    등심돈까스
    등심돈까스
    리릭-등심돈까스
    돈까스사진제주리릭
    등심가츠

     

    특 등심 가츠 15,000원

    특등심의 매력은 느끼함이라고 생각합니다. 살코기와 비계가 적절히 섞여서 식감이 부드럽고 마치 수육을 먹는 것 같은 맛을 좋아합니다. 당연히 소스보다는 소금에 찍어먹는 게 훨씬 맛있습니다. 리릭의 특 등심가츠 안의 고기 식감과 맛은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만 등심이나 특등심이나 '튀김'이 다소 아쉬웠는데 사진 먼저 올리고 아래에 추가로 설명하겠습니다. 

     

    리릭-특등심가츠
    특등심돈까스
    특등심은 느끼한 맛이 매력!
    특등심돈까스사진
    소금와 와사비에 함께 드세요

    아쉬운 점

    우선 음식이 나올 때 돈가스가 뜨겁지 않은 느낌이었는데 손님이 많아서 그랬는지, 일부로 레스팅 시킨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튀김옷이 식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고기 맛과 퀄리티에 비해 튀김 식감이나 맛이 퀄리티 차이가 꽤 있었습니다. 그리고 음식이 식으면서 튀김옷이 축축해졌고 급속도로 맛과 식감이 달라져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그럼에도 다시 재방문을 할 예정인데 제 기대치가 높은 걸 알고 있고 이 정도면 제주에서는 꽤 괜찮은 편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카레도 먹어보기 위함! 

     

    제주시내 다른 맛집 후기

     

    제주시내 촵촵 솔직후기 [돈까스 맛집탐방 #3]

    제주시내 촵촵 제주시 신설로9길 8-1 돈까스 맛집 탐방 세 번째 장소는 제가 자주 방문하는 촵촵입니다. 지난번 글에서 돈가스를 너무 좋아해 서울까지 방문해서 먹었던 광화문 오제제와 합정 카

    ehssecret.tistory.com

     

    제주 노조미 솔직후기 (붓가케우동 / 돈까스정식)

    제주 노조미 정통 일본 우동전문점 제주 제주시 국기로 2길 2-3 첫 방문 최근 '도민 맛집'이라 불리는 식당을 발견했습니다. 알다시피 오늘 소개해드릴 곳입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나쁘지 않았다

    ehssecret.tistory.com

     

    제주 삼화지구 맛집 펠롱펠롱 '가성비 끝판왕 화덕피자'

    제주 삼화지구 맛집 펠롱펠롱 화덕피자 최근 정말 만족스러웠던 식당을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화덕피자 전문점인데요, 근처 동네 사람들에게는 꽤나 맛있다고 소문나서 확장 이전까지 한 곳이

    ehssecre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