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제주 영웅해장, 학생들이 좋아하는 시내 해장국 맛집

목차

     

    오늘 소개할 식당은 제주 시내에 새로 오픈한 해장국집입니다. 상호명은 '영웅해장'으로 다소 부담스러운 이름이어서 살짝 망설이기도 했습니다. 사실 후기가 거의 없었거든요. 하지만 깔끔한 외관과 밖에서 보이는 실내가 무척이나 깔끔해서 들어가 봤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사전조사 없이 들어간 것 치고는 정말 만족스럽게 식사를 한 곳입니다. 무엇보다 이곳은 학생들이 좋아하던 맛집이었는데 그 이유를 적어볼게요!

     

    제주-영웅해장
    제주 영웅해장

    • 주소 : 제주시 중앙로 363
    • 시간 : 10시 - 21시 (라스트오더 20:30분)
    • 휴무 : 없음
    • 문의 : 064-756-5677

    방문 / 주차

    제주 시내 대도로변에 위치했습니다. 근처에 학교, 병원, 공공기관, 회사가 많이 있어 유동인구가 무척이나 많은 곳이며 바로 앞에 버스 정류장도 있습니다. 심지어 땅값 비싼 곳인데도 식당 전용 주차장까지 있어서 점심시간에 근처 회사원들이 좋아할 만한 곳입니다. 

     

    영웅해장제주-해장국맛집식당내부
    영웅해장

    메뉴 및 솔직후기

    메뉴판
    메뉴판

    • 갈비해장국 13,000원
    • 소고기 해장국 10,000원
    • 설렁탕 15,000원
    • 순댓국 10,000원
    • 해장라면 7,000원

    처음 방문한 식당이라 가장 잘 나가는 메뉴를 여쭤봤습니다. 여기 대표 메뉴는 '소고기 해장국'이었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건 아니구나라는 생각을 하고 주문을 한 뒤 식당을 둘러보았습니다. 학생들로 보이는 손님 두 팀이 있길래 좀 특이하게 생각했습니다. 메뉴 가격도 만 원대며 해장국은 어른들이 좋아할 거라는 선입견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정말 그 뒤로 학생들이 계속 방문했고 제가 먹는 동안 총 5팀 정도가 학생이었습니다. 아무리 근처에 학교가 있어도 그렇지 해장국을 좋아한다고? 정말 궁금해서 식당 직원분께 여기 방문하는 학생들은 주로 뭘 시키냐고 물어봤더니 '소고기 해장국'과 '만두'를 많이 시킨다고 하셨습니다. 제가 학생 시절 친구들이랑 분식집 가서 먹은 것처럼 지금 이 학생들도 친구들끼리 와서 먹고 있는 걸 보고 여기 맛집이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식당-인테리어
    깔끔한 식당 인테리어

    소고기 해장국

    맛이 가장 중요한데 앞에서 잡담을 많이 했네요. 해장국 맛은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우선 자극적인 조미료 맛이 안 났고 식당 분위기처럼 깔끔한 맛이었습니다. 처음 한 국물 한 입 했을 땐 약간 밍밍한가? 싶었는데 계속 먹다 보니 깊은 육수 맛도 느껴졌고 고기도 생각보다 많이 들어있었습니다. 자극적이고 얼큰한 해장국 아니고, 깔끔하고 세련된 맛이라고 표현하면 맞겠네요. 학생들이 좋아하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공깃밥도 무제한인걸 감안하면 맛, 퀄리티, 양을 고려했을 때 비싼 가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무채와 젓갈도 맛있었습니다. 해장국 한 그릇 먹고 나니 몸에 열도 오르면서 기력이 회복되고 하루 종일 든든했답니다. 

     

    소고기해장국
    소고기해장국
    제주해장국집
    밑반찬 및 공기밥 무한
    소고기 해장국 추천합니다!

     

    제주시내 다른 맛집 후기

     

    제주 삼화지구 맛집 펠롱펠롱 '가성비 끝판왕 화덕피자'

    제주 삼화지구 맛집 펠롱펠롱 화덕피자 최근 정말 만족스러웠던 식당을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화덕피자 전문점인데요, 근처 동네 사람들에게는 꽤나 맛있다고 소문나서 확장 이전까지 한 곳이

    ehssecret.tistory.com

     

    제주 아라동 돈까스 맛집이라 소문난 리릭 솔직후기

    제주 아라동 돈까스 맛집 리릭 최근에 새롭게 알게된 돈까스 전문점을 방문했습니다. 바로 제주 아라동에 위치한 '리릭'이라는 곳인데 이미 동네 사람들에게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었습니다. 서

    ehssecret.tistory.com

     

    제주시내 촵촵 솔직후기 [돈까스 맛집탐방 #3]

    제주시내 촵촵 제주시 신설로9길 8-1 돈까스 맛집 탐방 세 번째 장소는 제가 자주 방문하는 촵촵입니다. 지난번 글에서 돈가스를 너무 좋아해 서울까지 방문해서 먹었던 광화문 오제제와 합정 카

    ehssecre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