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제주 랜디스도넛 솔직후기 (추천 메뉴, 주차, 웨이팅)

목차

     

    오늘은 제주에서 가장 핫한 디저트 가게 중 하나인 랜디스도넛을 소개합니다. 아마 제주여행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모를 수가 없는 곳입니다. 너무 유명한 곳으로 기본 웨이팅 시간이 꽤나 길어서 도민인 저도 자주 갈 수 없는 곳이기도 합니다. 며칠 전 큰맘 먹고 다시 방문했던 솔직한 후기를 적어볼게요.

     

    제주-랜디스도넛
    제주 랜디스도넛

    • 주소 :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 27-1
    • 시간 : 10시 - 19시
    • 휴무일 : 없음
    • 문의 : 0507-1458-0610

    방문 / 주차

    랜디스 도넛은 제주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애월 한담 해변 바로 근처에 위치했습니다. 한담 해변은 노티드 도넛, 다운타우너 버거, 봄날 카페, 새들러 하우스, 놀맨 라면 등 엄청 유명한 곳들이 모여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제주도민인 저도 여행기분을 느끼고 싶을 때 가끔씩 가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8월은 성수기라 그런지 도착하기도 전부터 도로에 차가 꽤나 막혔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도넛가게 주차장이 꽤 넓음에도 불구하고 주차가 정말 헬이었습니다. 사실 작지 않은 규모이나 가게를 찾는 방문자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주차장인건 맞습니다. 렌터카를 타는 초보운전자라면 꽤나 고생 좀 할 것 같습니다. 

     

    다만, 지금이 성수기여서 그렇지 비수기라면 문제가 안 될수도! 그런데 여기 손님 적은 적이 없던 것 같습니다. 

     

    랜디스도넛주차장랜디스도넛제주점
    주차가 꽤나 힘들어요

    웨이팅

    주차하는 동안 다른 일행분은 빠르게 줄 서는게 팁입니다. 줄은 한분만 서고 나머지 분은 시원한 2층이나 3층 실내 공간에서 기다리면 됩니다. 다만 실내 취식을 할 경우 1인 1 음료를 시켜야 하는데 안 드시는 분도 몇 명 보였습니다. 도넛 가게이기 때문에 포장 손님이 더 많아 보였습니다. 도넛만 사는 거라 쭉쭉 빠질 줄 알았는데 웨이팅이 생각보다 오래 걸렸습니다. 

     

    웨이팅도넛사려고-대기하는사람들
    30분 정도 줄을 섰습니다

    주문

    보통 웨이팅 할 때 폰으로 네이버플레이스에 접속해 메뉴를 확인하거다 다른 후기들을 참고합니다. 저도 먹고 싶은 도넛을 찜해뒀으나 막상 계산대에 도착하면 품절된 메뉴가 많습니다. 여기서부터 멘붕! 특히 남성 손님들은 급하게 전화해서 다시 메뉴를 물어보는 사람도 많았어요(아마 여자친구겠죠?). 

     

    저도 원래 먹고싶었던 메뉴가 품절되어서 급하게 다른 메뉴로 변경해야 했는데요, 뒤에 긴 줄 때문에 안 그래도 빨리 고르고 싶은데 직원분들이 더 눈치 주는 분위기였어요. "그다음 뭘로 드릴까요?" 계속 큰소리로 물어보는데 진짜 좀 별로.... 아마 메뉴 고를 때 답답한 사람들 많아서 짜증이 쌓인 것 같은데 ㅠㅠ 제가 감정 쓰레기통 된 느낌....흑흑 근데 도넛 너무너무 맛있어서 또 갈 수밖에 없어..

     

    도넛진열대
    바쁘고 힘든건 알겠는데 그걸 돈내는 손님한테 티내는건 좀..
    주문하는곳주문공간
    랜디스도넛

    도넛 후기

    • 버터크림 도넛 - 2,900원
    • 라즈베리필링 도넛 - 3,500원
    • 텍사스 글레이즈 도넛 - 3,300원

    얼떨결에 고른 메뉴들인데 솔직히 다 맛있었어요. 아마 눈감고 다른 메뉴들 골라도 다 맛있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근처 노티드 도너츠의 경우 속 안에 크림이 너무 많아서 저는 개인적으로 부담스러웠습니다. 이곳은 던킨도너츠의 상위 버전이라고 설명하고 싶네요. 가끔씩 던킨 먹으면 좀 퍽퍽할 때가 많은데 랜디스는 빵 자체가 쫄깃쫄깃하고 부드러웠습니다. 그리고 시간 지나도 같은 식감이었습니다. 

     

    저는 버터크림 도넛은 기본으로 구매하는 걸 추천합니다. 만약 버터크림이 없다면 텍사스로 대체하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급하게 골랐던 라즈베리 필링도넛같은 경우 기대 없이 먹었는데 너무너무 맛있었습니다. 잼도 안에 가득 들어있습니다. 다음에 방문하게 된다면 품절될 가능성도 염두에 둬서 2차, 3차 대안 메뉴까지 준비해놓으려고 합니다. 

     

    도넛사진
    다 맛있었어요
    도너츠도너츠사진도넛
    실내

    포장박스

    도넛을 사면 박스포장을 해서 제공해줍니다. 그리고 기준 개수별로 크기가 달라집니다. 선물 주기에도 부족함 없는 디자인입니다. 다만 박스가 부실한 건 전혀 아닌데 밑에 불필요하게 구멍이 뚫려있어요. 공기가 통하는 용도라면 박스 위에만 해도 충분했을 텐데 밑에 구멍이 있는 바람에 설탕가루나 토핑들이 다 밑으로 셋습니다. 혹시 포장해서 멀리 들고 가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박스포장
    도넛 3개부터 무료 포장박스 제공
    랜디스도넛-포장박스
    예쁜 디자인

    마무리

    제주에는 정말 맛있는 디저트 가게들이 많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관광지 프리미엄이 붙어서 갈수록 가격이 높아지는 것 말고는 제주사는게 참 행복한 요즘입니다. 밑에 다른 디저트 가게 후기들도 참고하세요!

     

    카페공간
    2층 카페공간
    랜디스도넛-카페
    바다뷰

    제주 디저트 가게 후기들

     

    서귀포 봉주르마담 솔직후기 (버터프레즐, 롤케이크)

    지난번 블로그에 올린 버터모닝 반응이 좋네요! 그래서 오늘도 꽤 유명한 베이커리 집을 추가로 소개하려고 합니다. '서귀포 봉주르마담'이라는 곳입니다. 여기는 도민들에게 더 인기가 많은데

    ehssecret.tistory.com

     

    제주 버터모닝 전화예약 성공 및 솔직후기

    제주에 많은 빵 집중에 도민 및 여행자들에게 오랫동안 꾸준히 관심받는 곳을 한곳 뽑자면 단연 '버터모닝'일 것입니다. "거기 아직도 새벽에 줄 서야 돼?" 매번 먹어보고 싶을 때마다 새벽에 줄

    ehssecret.tistory.com

     

    제주도 하멜치즈몽 방문예약 방법 및 먹어본 솔직후기

    오늘 소개할 곳은 너무도 유명한 #제주도하멜치즈몽 디저트 가게입니다. 처음 생겼을 때부터 인기가 많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더 많은 사람들이 찾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는 '치즈몽'이라는

    ehssecret.tistory.com

     

     

    박명수도 먹어본 제주 빵귿 소금빵, 잠봉뵈르 솔직후기

    박명수 님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할명수에 제주여행 특집으로 빵지순례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제가 종종 가는 빵집 이름이 있어서 참 반가웠습니다. 바로 '빵귿'이라는 곳인데요, 제가 이곳을

    ehssecret.tistory.com